홍콩여행중 먹은 딤섬들

 

홍콩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홍콩 딤섬은 생각했을 것이다. 그리고 블로그에서 홍콩맛집을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가겠지. 나도 마찬가지였으니까.. 과연 진짜 딤섬맛집이 있을까? 의심스럽다. 맛없다는 뜻이 아니다. 그냥 식당마다 딤섬맛이 비슷할것같아서 하는 얘기다. 우린 딤섬전문점을 연달아 2군데를 갔다. 한곳은 현지인들이 찾는곳으로 갔다. 일부러 찾아간것은 아니고 우연히 갔는데, 가격도 비싸고 드문드문 사람들이 있었으나 홍콩 현지인들뿐이었다. 한적해서 먹기 좋았고 비싼 가격만큼이나 깨끗하고 서비스도 좋았다. 사실 뭐 딱히 서비스라 할것도 없었지만.. 우린 골고루 먹어보기위해 하나씩 시켜먹었고, 또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는 딤섬집도 가보고 싶어서 소량만 주문해서 먹어보았다.

 

 

 

 

대부분 한통에 3~4개씩 들어있다. 우린4명이라서 1개씩 맛을 보거나 나눠먹거나 했다. 배를 채우기 위함이 아닌 홍콩 딤섬을 맛보기 위한 것이었으니깐.

이 딤섬.. 이름이 기억나질 않는다.  마찬가지로 아래에 있는 딤섬사진들도 이름이 기억이 나질 않는다. 하지만 메뉴선택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같다. 일단 고기류 빼고 새우류로만 먹는다면 딤섬 실패확률은 없다.

 

 

 

 

사진으로 보니 안에 새우가 든 듯한데.. 새우든거 맛있다 ♥

 

 

 

 

이건 안에 육즙이 들어있다. 그래서 베어물기보다 그냥 한입에 넣고 맛을 즐기는게 더 좋을것 같다.

 

 

 

 

 

찐빵모양처럼 생겼는데, 찐빵이었을까? 내용물이 기억이 안난다.

 

 

 

 

이건.. 새울살 다져서 만든것 같다. (사실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맛있게 잘 먹은거 같다.

 

 

 

이곳 딤섬은 전반적으로 다 맛은 괜찮았다. 우린 무난한 딤섬만 주문했으니까 그런듯. 여기 포스팅의 사진들은 첫번째로 간 딤섬집이다. 홍콩 IFC몰 안에 있는 딤섬집이다.

신나게 먹고 침사추이역쪽에 한국인이 많이 찾는 딤섬집이 있어서 그곳으로 향했다. 오후2시쯤이었는데 웨이팅을 했고, 메뉴판을 받았는데. 역시나 한국어 메뉴판이었다.

사진을 보니 우리가 먹고 온 딤섬과 모양이 다 같고 내용물도 같다. 음음 - 맛도 비슷할것같은 느낌. 그리고 주문을 했는데.. 아..다 떨어졌단다............... 하하하하하-

그래서 맛있어 보기는 소고기가 들어가있는 딤섬 몇개와 누들?같은것을 주문했는데.. 아뿔사 - .............. 이 맛은.......... 뭐 . 지 .? 식욕이 떨어지는 맛이었다.

그래 .. 고기류는 홍콩에서 함부로 먹는거 아니냐~ ㅎㅎ 홍콩 여행 다니다보면 그 홍콩 특유의 향이 있다. 그 향이 참 우리에겐 맞지 않았는데, 딱 그 맛이다. 뭐라 표현해야하지? 어렵네.

 

 

크크크 - 여튼 결론은 따로 맛집이라 할것없이 어딜가나 비슷하고 같은 모양의 딤섬들이다. 특별한 요리라면 맛집을 찾아갈까 딤섬은 다 고만고만한듯하다. 서비스와 가격의 차이랄까? 돈 두둑히 챙겨가서 깨끗하고 한적한곳에서 더 다양한 딤섬을 즐겨보고 싶다. 그래도 홍콩은 가봤으니, 다음엔 마카오가서 딤섬 먹어보고 싶다. 홍콩이어~~~

 

 

 

  • BlogIcon Soy™ 2014.10.24 13:5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아, 딤섬!!
    전 네번째 사진에 나온 샤오롱바오를 정말 좋아해요! 딤섬피 속에 돼지육수..크~
    딤섬딤섬 정말 먹고 싶네요!!! 홍콩이나 대만의 딤섬은 정말 맛있다던데... *_*

    • BlogIcon 씽이v 2014.10.24 15:17 신고 수정/삭제

      오홍 딤섬이름이 샤오롱바오군요 ㅎㅎ
      저는 이름도 모르고 막 먹었어요 ㅋㅋ
      또 딤섬은 요기서 먹은게 처음이어서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