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초보자 등산코스로 좋은 곳

등산을 제대로 시작해볼까~!

주말에 하루는 등산을 시작해본다.

나는 아직 초보니깐 가장 쉬운 코스 중머리재로 시작!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참 많다.

특히 입구쪽에 많다. 그리고 올라가면서 여러가지 등산 코스로 나눠지는데 .

그나마 사람이 적을때 한컷!

 

 

 

 

 

올라가는 길에 예쁜꽃도 피어있고.

 

 

 

 

졸졸졸 물도 흐르고.

 

 

 

 

중머리재는 증심사를 지나서 간다.

무등산 증심사쪽으로 통하는 등산코스는 꽤 많다.

본인 역량?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는게 좋을듯.

 

토끼등, 바람재 등등 뭐.. 다양한 코스가 있다.

그나마 토끼등까지나 중머리재까지나...... 표지판 대로만 간다면 초보들이 갈만한 코스!

 

그리고 서석대에 오르려면 증심사보다 원효사쪽으로 가면 더 쉽다고 한다!!!

난 아직 서석대까지 오를 체력이 안되서.. 여기서 ㅋㅋ 열심히 지구력 더 키우기!

 

 

  • BlogIcon 『방쌤』 2015.05.07 01:0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무등산.. 정말 매력적인 곳이었답니다ㅎ
    저는 작년 무더위가 기승일때 다녀와서 조금 힘들었던 기억도 있네요
    증심사에서 중머리재 지나서 서석대로 올랐다가 중봉을 거쳐서 내려왔었거든요
    다음에는 토끼재도 꼭 한 번 걸어보고 싶습니다^^

    • BlogIcon 씽이v 2015.05.07 01:14 신고 수정/삭제

      우아 대박!!!
      코스 완전 긴데.... 제대로 산행하셨네요~!
      그것도 무더위 기승일때???
      아마 토끼등은 방쌤님한테는...... 에게........뭐야........
      수준일것같아요 ㅋㅋㅋ
      유아도 다니는 코스거든요 ㅎㅎㅎ